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 씨엠엑스(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공사관리지원 애플리케이션 하자체크 서비스(이하 “서비스” 라고 한다)를 이용하면서 이용조건 및 절차와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한다.제3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제4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한다.제5조 [서비스 이용신청]
1.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고 이 약관의 내용을 동의하는 사람에 한하여 회사의 서비스 페이지, 이용신청서 등을 통해 본명이나 회사가 지정한 아이디로 이용계약을 신청한다.제6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 회사는 제4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접수한 후 즉시 이를 승낙하고 정해진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개통한다.제7조 [이용관리 및 전자서명, 전자문서 법적효력 확인]
1. 이용 아이디는 사용자의 “핸드폰번호” 사용을 기본으로 한다.제8조 [시스템운영]
회사는 서비스제공을 위한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이용자는 비상주 감리업무 용도에 한하여 이 서비스를 이용한다. 양 당사자는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상호 협조하여야 한다제9조 [무선망의 보호]
1.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으로 인하여 무선망에 악영향을 초래하거나, 초래할 우려가 있는 경우에 회사는 서비스 중단을 포함하여 일체의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를 즉시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한다. 이 경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이 없다.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용자가 생성한 공사관리 정보에 대하여 타인이나 외부기관에 제공하거나 배포할 수 없다. 다만 회사는 부가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상품개발 및 부가 연구를 위해, 사용자의 공사관리 데이터 정보를 재가공, 재활용, 배포 및 판매할 수 있다.제11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지 아니한다.제12조 [이용자 정보 열람 및 정정 요구]
1. 회사는 이용자가 방문하거나 이용 아이디 등을 이용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제13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제14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중지]
1.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및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제15조 [서비스의 이용 및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하여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한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지를 생략할 수 있다.제16조 [각종 자료의 저장 기간]
1. 회사는 서비스별로 이용자의 필요때문에 저장하고 있는 자료에 대하여 일정한 저장 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그 기간을 변경할 수 있다.제17조[이용요금 및 청구, 지불]
1. 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사용에 대한 대가로 사용자별 기간별사용권을 구매 후 이용하여야 한다.제18조 [환 불]
1. 환불을 원하는 이용자는 회사의 고객센터 통하여 환불 신청사유를 회사에 통지하고 이용자 본인이 직접 환불신청을 하여야 한다.제19조 [계약사항의 변경]
이용자가 주소 등 이용계약과 관련된 사항을 변경할 경우에는 서비스 페이지를 통하여 변경하거나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변경을 요청할 수 있다. 회사는 이용자의 변경요청이 있을 경우 즉시 이를 접수하여 처리한다.제20조 [계약 해지]
1. 이용자가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직접 회원탈퇴 메뉴를 통해 회원 탈퇴를 신청해야 한다.제21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1일 당(24시간 미만시 1일로 책정 ) 360원을 기준으로 정지기간의 비용을 배상한다. 총 배상액은 이용요금 이내로 한다.제22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와 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 장비 증설 등 계획된 서비스 중지 일정을 고객에게 사전 공지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한다.제23조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신의 성실의 원칙에 따라 양 당사자가 상호 합의하여 정한다. 단 양 당사자 간에 합의할 수 없거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관계법령 및 관례에 따른다.제24조 [분쟁조정]
1. 회사와 이용자는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을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한국정보 보호 센터 내의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그 처리를 의뢰할 수 있다.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첫째,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 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으로 구분하여 수집하고 있다.2)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한다.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서비스 제공, 구매 및 요금결제 등2)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제공,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연령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 개발과 이벤트 행사에 따른 정보 전달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1)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한다.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한다.3) 개인정보 취급 위탁 동의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해야 한다. 기본서비스 사용위탁을 포함한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고지해야 한다. 또한 동의를 거부하시고자 하는 경우 회원정보변경을 통해 직접 탈퇴 진행 또는 고객센터로 요청할 수 있다.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위탁하는 현황은 다음과 같다.4)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회사는 법률이나 판결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할 수 없다. 또한 동의를 거부하시고자 하는 경우 회원정보변경을 통해 직접 탈퇴 진행 또는 고객센터로 요청할 수 있다.